소풍&캠핑

2019학년도 1학기 마지막 일정 ^^
기말고사를 끝내고, 비 때문에 연기했던 소풍과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1박 2일이었는데 많은 일들이 있어서 며칠은 된 것 같습니다.. ㅎㅎ
마츠모토 소풍
1) 마츠모토 성: 도시 한가운데 이런 성곽이 남아있어 모두에게 좋은 휴식처가 되고 있습니다. 오사카 성과 매우 비슷한데 규모가 살짝 작은 듯 합니다. 전국시대에 세워졌고 현존하는 목조 천수각으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국보성이랍니다. 성 박물관 앞에서 무료로 자전거를 대여해 주어 더운 햇빛 아래 걸어다니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집에서는 경사가 워낙 심해서 자전거를 탈 수 없었는데 오랜만에 모두 같이 즐겼습니다.
2)구 가이치(旧開智)학교: 최근에 국보로 지정된 학교건물인데, 건물 꼭대기 나침반에 동서남북 한자로 쓰여 있어서 특이했습니다. 1873년에 개교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초등학교랍니다. 독특한 건축 양식으로 지어졌고 목각 조각도 인상적이네요. 마츠모토시가 분지에 있어 날씨가 정말 더웠는데, 성에서 학교까지 자전거로 달릴 수 있어 정말 감사했습니다.
3)마츠모토시 미술관: 이 지역 출신 예술가 쿠사마 야요이의 튤립 오브제가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는 미술관은 모두가 즐겁게 사진도 찍고 예술적 감각을 불러일으키는 곳이었습니다. 정신질환을 예술로 승화시킨 쿠사마 할머니를 작품으로 만나게 되어 감사했습니다.
4) 천문대가 있는 캠핑장…
캠핑장이 많은 울 동네가 아닌 별을 제대로 볼 수 있는 망원경을 소유한 캠핑장을 찾아왔건만.. ㅜㅜ 구름이 다 가렸습니다.. 넘넘 아쉬웠지만.. 비 오지 않은 것에 감사하며.. 무사히 텐트치고 하루밤을 지냈습니다. ^^

마츠모토 성 앞에서
마츠모토 시립 미술관 – 쿠사마 야요이 씨 작품 앞에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